본문 바로가기
소설 리뷰/판타지, 현판, 퓨전

[판타지 리뷰] 쿠베린 (이수영)

by ahslxj15 2024. 4. 4.
728x90
반응형

 

 

 

점수 : ⭐⭐⭐⭐✶

1. 소개글

기상천외한 모험과 인간 세계에 대한 비판을 담은 김수영 판타지 소설.
세계의 질서와 종족의 생존을 위해 싸우는 묘인족의 서사시.

시간과 공간을 초월해 이 세계를 유지해 온 거대한 질서를 되찾고자 하는 갈망이 녹아 있다.
인간의 나약함과 탐욕, 굴종과 지배욕을 파헤치기 위한 쿠베린의 대모험이 시작되는데......

 

 

2. 감상평

묘인족의 왕이지만 어린 모습으로 폴리모프해 인간들의 틈에서 섞여 살고 있는 쿠베린. 작중 대부분은 어린 모습이지만 간혹 사건과 관련해서 성인 모습으로 무게감 있는 모습을 보일 때도 있다. 중반부부터는 성인 모습이 많이 나온다.

 

성격은 시니컬하고 잔혹하며 자유분방한 성격으로, 아이와 관련해 트라우마를 가졌을 때 자신의 아이를 찾아 미쳐버린 아줌마를 뿌리치지 못하고 같이 지내게 된다. 이후 인간들의 이런저런 일에 얽혀 먼치킨적 행보를 보이는 이야기.

 

작중 묘인족은 사람들의 두려움의 대상으로서 매우 강력한 종족이기도 하다. 쿠베린이 묘인족이라고 밝히면 겁에 질린 인간들이 대다수일 정도. 밀도 높은 분위기에 입체적인 캐릭터들. 작중 쿠베린의 다양한 매력과 점차 드러나는 과거사로 인해 점차 몰입하게 되고 매우 예전에 읽었는데도 아직까지 기억에 남을 정도로 수작이고 재밌었던 소설.

 

 

3. 총평

2000년대 작품이지만 지금까지 기억에 남을 정도로 수작이고 재밌었던 소설.

작중 묘인족인 쿠베린이 어린 모습으로 인간들과 지내며 좌충우돌 사건과 먼치킨적 행보를 그려나간다.

점차 드러나는 쿠베린의 과거사와 함께 매력이 커서 몰입도가 컸던 작품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