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설 리뷰/판타지, 현판, 퓨전

[현판 리뷰] 사이코패스가 천만배우(흠박)

by ahslxj15 2023. 3. 30.
728x90
반응형

 

점수 : ⭐⭐⭐

1. 소개글

태어났을 때부터 감정을 잘 느끼지 못하였다. 아니 정확히 말하자면 타인의 감정에 공감하지 못하였다.

나는 분명히 남들과 달랐고, 이대로 시간이 지난다면 크게 잘못될 것이 분명했다.
하지만 어느 순간 마주한 꿈들을 통해 난 다른 사람의 인생을 살 수 있게 되었다.

살수, 노예, 예술가 등 꿈을 통해 가혹한 인생을 거듭 겪다 보니 못하는게 없는 만능이 되었고 세상에 내가 하지 못할 배역은 없었다.

 

2. 줄거리

어릴 때부터 감정을 잘 느끼지못했던 주인공.

부모님이 돌아가시고 보육원을 전전하며 괴롭힘을 당하다가, 마침내 절에 안착하고 평온을 찾지만 갑작스레 꾸는 꿈으로 인해 고통을 느낀다.

 

다른 세계 사람들의 인생을 경험하는 꿈.

그로 인해 인생과 먹을 것을 감사히 여기며 살게 되었고, 이후 성인이 되고 나서 도축장에 취업하게 된다.

 

 고기를 손질하는데 있어서 수준급의 실력을 보이는 주인공.

그러던 어느날 감독 친구로부터 엑스트라 대역을 부탁받은 사장님은, 그 역할을 주인공에게 부탁한다.

 

갑작스레 출연한 촬영에서도 심상치 않은 분위기를 내뿜는 주인공을 보면서 감독은 주인공을 인상 깊게 보게 되고, 점차 배우로 탐내기 시작한다.

 

 

3. 감상평

사이코패스 소재와 배우물 소재가 섞여 있다고 해서 기대했는데 생각했던 것보다 너무 재미없어서 하차한 소설.

극중극이나 연기묘사는 대충 넘어갔는데, 주인공의 과거가 슬퍼서 얘기 풀어놓을 때마다 주변 인물들이 눈시울을 붉히고 어쩐다라는 묘사가 초반에 여러 번 나오면서 급하차했다.

 

너무 억지 감성을 강조한다거나, 주변인들의 감정 묘사가 매우 어색했다.

싸이코패스 특유의 냉정함이나 천재적인 연기 묘사도 보이지 않아서 재미없었던 소설.

 

 

4. 총평

소재에 비해 묘사나 필력이 받쳐주지 않아 재미없던 소설.

 

반응형

댓글